•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안산초등학교(교장 조성덕)는  4월 17일 오후 3시부터 아름다운 학교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화단 및 진입로에 꽃을 가꾸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학교 꽃 가꾸기 행사는 40여명의 안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소속 학부모와 안산초등학교 교직원, 그리고 교육실습을 나와 있는 예비교사 등 150명이 참석하여 수생식물을 포함하여 20여종 1200여 포기의 꽃을 심으면서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장이 됐다. 

 

안산초등학교에서는 어린이들이 연중 꽃이 피어있는 학교에서 즐겁고 아름답게 생활하는 것을 목표로 해마다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진입로와 화단, 교실 등에 꽃을 심는 행사를 가지고 있으며 행사는 교직원과 학부모님들이 자발적인 교육기부를 통하여 이뤄지고 있다.

 

금일 참석한 안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조영수 회장은 “2011년 이래 연중 꽃피는 학교 만들기 사업을 통해 콘크리트와 나무 위주의 환경에서 탈피하여 울긋불긋 구석구석 아름다운 꽃이 핀 학교에서 생활하면서 우리 아이들의 얼굴이 더 밝아지고 정서적으로도 더 안정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학교 가꾸기 위해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고 밝혔다.

 

인천안산초등학교는 학교 꽃 심기 사업은 물론 외부 기관의 학교 숲 가꾸기 지원 사업에 적극 공모하는 등 아름다운 학교 가꾸기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현재 외부기관 지원 사업의 최종 실사와 평가를 기다리고 있다.

 

안산초등학교 조성덕 교장은 “아름다운 환경 속에서 자란 어린이들이 밝고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자란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안산초, 함께 만들어 가는 아름다운 학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