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교육연합신문=유기성 기자]

송문중.jpg

 

지난 10월 2일 경기도 광주시 소재 엘티(LT) 혁신학교에서 개최된 국제e스포츠아카데미 전국회장단 창립총회에서 송문중 반딧불이 충청본부 대표를 국제e스포츠 아카데미 대전·충청연합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e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측면을 강화하고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며, 이에는 e스포츠 지도자 양성, 초등생 방과 후 수업및 e스포츠 체험교실, e스포츠 동아리 선수 양성, 대학리그 대회 개최, 전국 노인정 인터넷·게임 교육사업, 실버타운 운영사업 등이 포함됐다. 

 

송문중 회장이 소개한 e스포츠아카데미는 중·장년들을 대상으로 산업과 전망, 이론, 실기, 토론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제e스포츠아카데미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문중 회장은 "국제e스포츠아카데미와 관련해 전옥이 이사장과 함께 축적된 지식과 노하우를 전파하고 이를 기반으로 교육을 제공하겠다. 중국 베이징 화지아대학에 e스포츠학과를 설립하고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우리 청소년들이 미국과 유럽 대학에서 e스포츠로 특별 진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국제적인 경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송 회장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부문에서 금메달을 딴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지난달 30일 금메달을 수상했고, 이번 아시안게임은 사상 처음으로 e스포츠를 정식종목으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금메달 7개가 걸린 이 종목에서 한국은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거머쥐었고 연봉 100억 원 이상 되는 e스포츠산업에 대해 밝은 전망이 기대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jpg

사진=아시아e스포츠연맹제공

전체댓글 0

  • 170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e스포츠아카데미 전국회장단 창립총회, 대전충청본부 회장에 송문중 회장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