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대전펜싱1.jpg

 

제20회 한국중고펜싱연맹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가 강원도 양구에서 11월 2일(목)부터 6일(월)일까지 5일간 양구청춘체육관과 문화체육관에서 열렸다. 

 

대회는 중등부, 고등부 남녀 플레레, 에뻬, 사브로 종목으로 개인전 및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대전에서는 이번 대회에 중등부에 대전 경덕중학교 이성학 감독, 이선우 코치 지도하에 김영현, 서우현, 박준희, 김태우, 정유준, 하은수 선수, 고등부는 최대중 감독, 이재학 코치 지도하에 맹관보, 강동현, 이주영, 김도영 선수가 출전했다. 

 

대전생활과학고 맹관보, 강동현, 이주영, 김도영 선수는 16강에서 펜싱 명문고인 서울체고를 제치고 결승전에서 홍익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를 45: 32로 승리해 플레레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중등부에 참가한 대전 경덕중학교 김영현, 서우현, 박준희, 김태우 선수는 플러레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수상했다.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 맹관보 학생은 지난 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남자 18세 이하 플러레 개인전 금메달을 딴 명실상부 차세대 펜싱 유망주다. 

 

전국 체전에 앞서 소년체전에서도 대전 경덕중학교는 플러레 개인전 동메달과 단체전 동메달을 따 대전이 펜싱 명문임을 입증했다. 

 

맹관보 선수는 "학교에서 적극 지원해주고, 감독과 코치의 체계적인 지도로 우승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대전경덕중학교 이성학 감독은 "앞으로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지도해 우수한 선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42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생활과학고·대전 경덕중,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중고등부 단체전 입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