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download_related.jpg

 

지난 11월 6일 부산사상구청소년수련관 김소영 관장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공모한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부문 우수상, 비공연동아리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상강변청소년어울림마당은 ‘찬란한순간: 지금’이 보이는 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기를 지나기 위해 청소년들의 찬란한 순간들을 빛내주는 것 5가지(청소년, 역사, 환경, 다양성, 안전)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가요대회와 댄스대회를 통한 청소년의 끼를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공모했던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 '청소년어울림마당 부문'에서 부산지역 유일하게 2년 연속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나루모아'는 1년 동안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캠페인, 체험 활동, 전시 활동, 유해환경개선활동을 진행했다. 

 

동아리 소속 황현정 청소년은 "후기청소년으로서 청소년에게 유해환경을 직접 알리고 예방하는 좋은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전했다. 사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 '청소년동아리(비공연) 부문'에서 3년 연속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16개 시·도, 110개 시·군·구가 참여한 가운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3년 연속 수상을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한편 사상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사상구청소년수련관(051-316-2214~7)으로 문의 가능하다.

전체댓글 0

  • 641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사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부문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