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1.jpg

경기도 화성시 정남초등학교(교장 송영애)는 11월 11일 제 18회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가래떡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캐릭터 옷을 입고 선후배들에게 즐거운 마음으로 농업인의 날을 홍보하며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전교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아이들은 쌀로 갓 만든 따끈따끈한 떡을 먹으며 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우리 전통 먹거리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가래떡’으로 삼행시를 짓고, 우리 농산물 애용을 격려하는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는 등의 다양한 교실 수업 활동을 통해 무사히 한 해 수확을 잘 마친 농가에 감사하는 마음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화성 정남초 송영애 교장은 “이렇게 우리 지역에서 난 햅쌀로 만든 가래떡을 맛있게 먹는 즐거움을 주신 농가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쌀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농업인의 노고에 감사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로 자라나길 희망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날이 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996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 정남초,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