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서옥란 기자]

1.JPG

봉강초등학교(교장 조명숙)는 지난 15일(수)부터 21일(화)까지 광양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내가 만약’이라는 주제로 제8회 봉강그림전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 ‘내가 만약’은 봉강초 전교생이 참여하는 학생다모임을 통해 결정됐다. 학생들은 지난 9개월간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나기를 바라는 혹은 일어날 수도 있는 일들을 자유롭게 상상하여 보았다. 자신의 상상이 이야기가 되어 눈에 보이는 그림이 될 수 있도록 수정하고 보완하며 작품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학생들만의 작품만 전시된 것이 아니라 학교-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큰 의미를 지닌다. 학생들은 지난 1학기 광양 미술협회 작가님들과 협업을 통해 광양을 대표하는 캐릭터를 만들어 냈고, 학부모님들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캘리그라피 작품을 제작했다. 이렇게 완성된 광양 캐릭터 스티커와 학부모 캘리그라피 작품은 봉강그림전에 함께 전시되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 놓칠 수 없는 또 하나의 볼거리였다.


학생들은 반 친구들 및 학부모님들과 함께 전시장을 방문하여 자신의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의 끼를 자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2016년부터 시작된 봉강그림전은 봉강초등학교의 교육과정을 교육공동체와 함께 튼실히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11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 봉강초, 제8회 봉강그림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