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크기변환]3. 2024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 박람회 브리핑.jpg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가 내년 5월 29일(수)부터 6월 2일(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지속 가능한 지역 중심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무대이다.


전라남도교육청 김여선 정책국장은 11월 28일 청사 중회의실에서 언론 브리핑을 갖고 이런 내용의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주요 내용과 준비 상황을 밝혔다.


교육부·전라남도·전라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의 대주제는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이다. 전남의 작은 학교와 지역들이 세계 여러 지역과 초연결되고, 환경을 실천적 교육으로 지켜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주요 테마는 ‘지역과 함께 살아가는 교육, 지역을 살리는 실천적 교육, 세계가 닮고 싶은 지역교육’으로 설정했으며, 학술행사와 전시관·교실운영, 교류·축전을 통해 표현해낸다는 계획이다.


학술행사는 △기조강연 △참여국 콘퍼런스 △글로벌 교육·혁신 서밋 △세미나 등 4개 영역으로 운영된다. 

 

기조강연은 5일간 매일 2시간씩 국내외 석학들의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되고 ‘지역을 강하게 만드는 교육’이라는 주제 아래 글로컬 교육의 다양한 방안이 논의된다. 

호남본부 장삼석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524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부-전남교육청-전남도, ‘공생의 미래교육’ 모색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