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22.JPG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1월 30일(목),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2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학생자치, 우리가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를 주제로 실시된 이번 워크숍은 초등 및 중등 학교급별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학생자치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각 학교에서 계획하고 실천했던 학생자치활동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고, ‘우리가 꿈꾸는 학생자치활동’을 친구들과 함께 디자인해보았다. 이후 권역별 활동내용 발표를 통해 서로 배움을 얻고, 발전 방향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2학기 여수학생연합회 활동을 마무리하며 마지막 순서로 비보잉팀 “티에스크루”의 이색 공연을 준비하여 학교생활과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달래주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리더십 캠프, 역량강화 워크숍 등을 통해 친구들과 선후배를 만나고 학생자치활동에 대해 함께 고민했던 시간이 좋았는데 마지막 활동이라니 너무 아쉽다. 함께 배우고 공유했던 내용을 떠올리며, 앞으로도 우리가 만들어갈 행복한 학교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학생자치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고민과 노력들이 모이고 모여 행복한 우리 학교, 자랑스런 우리 여수, 그리고 더 나아가 살기 좋은 우리 사회가 되어가리라 생각한다. 여수교육지원청에서도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좋은 의견은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4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2023. 2학기 여수학생연합회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