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1._단체기념사진.jpg

 

경찰대학(학장 김수환)은 12월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말라야대학에서 협력을 위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말라야대학은 1905년 개교해 12개 단과대학과 17개 연구센터를 갖추고 있고 학생 약 2만 7000명이 재학 중인 말레이시아 최고의 국립대학이다. 

 

말라야 대학 졸업생은 말레이시아 정·재계 및 국제기구에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고, 경찰에도 많이 지원하고 있다. 특히, 경찰 학군사관(ROTC)* 제도를 운용하면서 치안 분야 연구 또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우리의 군 학군사관(ROTC)과 유사하게 대학교 3∼4학년 기간(2년) 훈련을 받고 졸업 후 경위급 경찰 간부로 임용되는 말레이시아의 제도 

 

경찰대학과 말라야대학은 2013년 최초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교환학생을 교류해왔으나 2020년부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단돼 이번에 새로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교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환학생뿐만 아니라 △교수진 교류 △연구자료 공유 △공동 학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김수환 학장은 서명식에 참석해 경찰대학의 국제적 경찰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외국인 유학생과 교환학생 운영, 치안 공적개발원조 연수 경험들을 소개했고, 이어서 주요 시설을 돌아보았다. 

 

한편 김 학장 등 경찰대학 대표단은 12월 7일과 8일 인도네시아 경찰청과 경찰 교육기관을 방문해 양국 경찰관 대상 공동석사학위과정 개설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수환 학장은 “경찰대학은 글로벌 치안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전 세계 교육기관과 공고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류는 경찰뿐만 아니라 사회 다른 분야의 협력도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

  • 305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찰대학, 말레이시아 말라야대학과 교환학생 등 교류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