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1.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12월 13일(수) 2023학년도 제4차 강진학생연합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2023학년도 강진학생연합회는 학생이 스스로 인식·기획·실천하는 학생자치 활동 활성화, 학생자치 활동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 및 민주시민 역량 강화, 학생자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학생자치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됐다. 또한 강진군 내 초·중·고·각종 학교별 학생자치회 대표 임원 1~2명이 참석을 하여 4차에 걸친  정기회를 운영하였고, 매번 강진군의 크고 작은 행사에 강진학생연합회가 많은 역할을 맡았다. 이를 토대로 강진학생연합회가 활성화되어 회원(대표 임원)간 친밀감을 바탕으로 학교별 네트워크가 강화됐다. 


이번 2023학년도 마지막 정기회에서는 올해 우리학교 학생자치회 운영 사례발표를 통한 학생자치 활동 반성과 연계하여 2024학년도 강진학생연합회 활동 계획 수립 및 활성화 방안도 협의했다.  특히 참석 학생들이 학생자치 활동 운영 사례를 사전에 작성하여 활동 되돌아보기에 활용될 수 있도록 협조한 모습이 인상 깊었다. 


정기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강진학생연합회의 활동이 이대로 마무리되어 아쉽지만 후배들에게 강진학생연합회 역할을 홍보하고 올해 했던 학생자치회 활동 및 내용을 잘 인계하여 내년에 강진학생연합회가 더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병삼 교육장은 학생자치 활동을 반성하면서 2024학년도 강진학생연합회 활동 계획 수립 및 활성화 방안에 도움을 준 학생자치회 대표 임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학생자치 활동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생 스스로가 교육의 주체로서 올바르게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진학생연합회는 2024학년도에 정기회 4회, 리더십 캠프 2회(4월, 9월), 강진군 4·4 만세 운동 및 5·18 유적지 탐방, 기후환경변화 대응에 대한 계획을 협의하고 수립하는 것으로 활동을 마무리햇다.

태그

전체댓글 0

  • 760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학생연합회 활동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