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2.JPG

여수남초등학교(교장 김숙연)은 11월20일부터 12월 14일에 ‘이웃사랑 4주 프로젝트’ 진행하고국동주민센터, 경로당, 지역파출소에 방문해 이웃사랑 나눔을 완료했다..


학생 자치회가 주관하여 운영한 ‘이웃사랑 4주 프로젝트’는 참여형 나눔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과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나눔주간, 실천주간, 성찰주간으로 총 4주간 나누어 진행됐다.


‘나눔주간’은 학년별로 나눔 장터 또는 마을봉사활동 행사를 운영하였고, ‘실천주간’은 나눔장서, 독서포인트, 모금활동을 통해 후원금을 마련하고 물품을 구매, 포장하여 국동주민센터 등에 기부 활동을 실시했고, ‘성찰주간’은 그동안의 이웃사랑 활동을 바탕으로 느낀 점을 그리기와 글짓기를 통해 표현했다.


김숙연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함께 살고 있는 이웃을 돌아보고 작은 사랑을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마련했다.”면서 “학생자치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의미가 더 커졌다.”면서 이번 활동의 의미를 밝혔다.


특히 학생자치회에서는 회의를 통해서 실천주간에 국동 주민센터에는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이불을 구입하여 한부모 가정과 조손가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고 경찰서와 경로당은 떡과 과일을 기부 물품으로 선정했다.


국동 주민센터 동장은 “학생들의 힘으로 모은 모금액으로 받은 이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한다”면서 “우리 학생들의 깊은 뜻을 잘 전달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이웃사랑 활동에 참여한 윤예림(6학년) 학생회장은 ”친구들 하나 하나의 정성이 모여 이렇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힘이 생긴다는 것이 놀라웠고 이런 실천이 보탬이 된다고 하니 기뻤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51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남초, ‘이웃사랑 4주 프로젝트’로 따뜻함 전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