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양만열 기자]

1.JPG

EBS는 지난 12월 15일(금)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회 ‘EBS 온라인클래스 교육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 활용 사례 교사 부문에서 순천복성고 이동윤 교사의 <국어수업, EBS 온라인클래스로 우리는 언제나 교실온(ON, 溫)> 작품이 선정됐다.


EBS 온라인클래스 활성화를 위한 교육콘텐츠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한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는 EBS 유규오 디지털학교교육본부장, 수상자 및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온라인클래스 우수 활용 사례 ▲온라인클래스 개선 아이디어, 총 2가지로 진행됐다. 우수 활용 사례 주제에는 초·중·고(특수학교 포함) 교원 및 학생이 참가할 수 있었고, 개선 아이디어 주제에는 온라인클래스를 활용해 본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다.


<국어수업, EBS 온라인클래스로 우리는 언제나 교실온(ON, 溫)>은 코로나19와 맞물린 온라인 개학이라는 혼란 속에서 EBS 온라인클래스를 통해 풀어나간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 작품은 EBS 온라인클래스에 탑재될 예정이며, 다양한 영역에서 수상작을 적극 활용 예정이라고 한다.


이동윤 교사는 “혼란스러웠던 시기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재빠르게 대처한 EBS 온라인클래스 플랫폼이 학교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온·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강종수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등교가 힘들어지는 상황 속에서 책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모든 선생님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82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복성고 이동윤 교사 대상 수상, EBS 온라인클래스 교육 콘텐츠 공모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