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파주1.jpg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에 위치한 학교법인 한민학원에서는 1월 8일부터 12일(4박 5일)간 국방가족 자녀들의 목표설정 및 자기주도학습 습관 증진을 위한 중학생 180명 대상으로 겨울방학 한민리더십캠프(예비 중1~3학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민학원에서는 4일 동안 겨울방학 캠프에 스티븐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체득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캠프 마지막 날 한민리더쉽 캠프 최초로 미래 4차산업 유망한 과학기술 분야와 연계된 스포츠 드론 축구체험 프로그램 채택, 운영함으로써 중학생들에게 앞으로의 미래 4차산업분에서의 스포츠 드론 축구와 관련된 직업에 대한 꿈과 비젼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한민학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스포츠 드론 분야에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이유희 센터장은 “대학과 연계된 일부 고등학교에서는 방학 캠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나, 이번 한민고와 함께 미래 新산업 IT관련 과학기술 분야와 접목된 캠프 프로그램으로 스포츠 드론 축구 체험 수업을 처음 진행한 것이다.” 

 

"스포츠드론 축구 프로그램은 이날 중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앞으로 고등학교와 연계된 방학캠프 운영시 중학생 대상 학교 수업 밖에서 미래 4차산업과 연계된 드론 교육 등 IT 과학기술 분야를 캠프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활성화 시키는 방안도 괜찮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2020년부터 파주진로체험 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호흡을 같이 해온 비영리법인인 사회적협동조합 국제스포츠드론 함영현 이사장은 "캠프에 6명의 드론 전문 강사와 함께 4시간 동안 130여 명의 중학생들에게 스포츠 드론 축구 경기를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을 함께 보냈고, 국토교통부에서 2024년에 스포츠드론 활성화 시키는 방안을 발표했는데, 정부 목적대로 학생들에게도 다양하게 레이싱드론, 드론축구, 드론 농구 등 드론 스포츠 지도자, 심판을 양성, 활성화시키는데 스포츠 드론 분야 많은 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79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법인 한민학원, 국방가족 자녀 대상 '한민리더십 캠프'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