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이정현 기자]

KakaoTalk_20240118_153315280.jpg

 

부산시 초·중·고 학생들의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을 위해 1월 18일(목) 오후 2시 교육연합신문 부산지사 주관으로 헤럴드에듀 영어연구소, ㈜굿윌에듀 리딩비가 업무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글로벌 스탠다드 교육인 영어독서학습을 부산에 보급하기 위해 이번 업무제휴를 주관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영어독서 전문기업인 굿윌에듀 리딩비는 부산시 관내 20개 초·중·고등학교에 영어도서관 기부와 나눔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각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한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과 교육격차 해소정책을 여러 방면으로 연구했으며, 그 해답으로 영어도서관 보급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보급방식은 도서 등의 영어도서관 물품은 굿윌에듀가 기증을 하고, 영어 독서학습 컨텐츠에 소요되는 비용은 지자체의 보조금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온앤오프라인 블렌디드 통합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가장 효을적이고 학업성취도와 결과가 우수한 영어독서 컨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교육연합신문 부산지사 황오규 대표는 "좋은 취지에 정책사업을 함께하게 되어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이러한 거버넌스 정책으로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스탠다드 교육을 받고, 나아가 부산 동서 간에 교육격차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영어독서 전문기업인 긋윌에듀 리딩비 나동균 대표는 "지역격차와 교육격차, 균형발전이라는 키워드는 공공기관과 기업이 함께하는 거버넌스 정책을 통해 해결해야 하며, 이번 계기를 더 많은 정책들이 전국적으로 확장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사회적 기업으로서 한걸음 더 발전된 교육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KakaoTalk_20240118_153332648.jpg

전체댓글 0

  • 752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육연합신문부산지사-헤럴드에듀영어연구소, 굿윌에듀(리딩비) 업무제휴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