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1.JPG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원장 오은주)은 전체 각급학교, 교육지원청, 일부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최근 IT변화 추세에 맞춰 학교(기관) 통합홈페이지를 개편해 1월 29일에 새롭게 개통한다.


새로워진 홈페이지 주요 기능으로는 ▲다양한 사용자 이용 환경을 고려해 컴퓨터, 스마트폰 등 화면 크기에 따라 적절하게 홈페이지 자료를 보여줄 수 있는 반응형 웹 적용 ▲ 최신 트랜드 화면 및 디자인을 반영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편의성 강화 ▲홈페이지에 첨부된 자료를 다운로드하거나,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해당 문서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문서뷰어 기능 ▲ 전자앨범 제작을 할 수 있는 E-BOOK 기능 ▲다문화 가정을 위하여 다문화 언어 번역 기능 ▲ 학교(기관) 시설, 견학 체험, 연수 등 예약 및 확인을 위한 통합예약시스템(홈페이지 관리자 교육 후 개통 예정) 기능 등이 있다.


학교(기관) 통합홈페이지는 한 달 동안 홈페이지 점검을 통해, 새로운 학기에 안정적으로 홈페이지가 운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오은주 원장은 “이번 학교(기관) 통합홈페이지 개편을 통하여 학부모, 학생, 교직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UI(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로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75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연구정보원, "새로워진 ‘학교(기관) 통합홈페이지’에서 만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