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1.JPG

 

전남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서금열)에서는 지난 1월 16일(화)부터 25일(목)까지 관내 보육시설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적 불안을 줄이고 안정감을 회복시키기 위한 집단프로그램 등대지기를 운영했다.


집단프로그램 등대지기는 실내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구성된 놀이치료, 내가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작품으로 표현해 보는 미술치료, 동화책을 함께 읽으며 나를 위로하고 서로를 응원하기 위한 독서치료, 현재 함께하고 있는 주변 사람들에게 느끼는 고마움과 감사한 마음을 과자와 초콜릿, 젤리 등을 이용해 재미있게 표현해 보는 푸드테라피 총 4가지 매체 상담으로 구성됐다.


등대지기에 참석했던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프로그램 내용이 좋았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또, 좋은 추억이 되었으며 친구들과 더 사이좋게 지내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1회기 놀이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채OO 교사는 함께 배드민턴을 하며 밝게 웃는 아이들의 모습이 아름다웠다며, 더욱더 책임감을 가지고 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집단프로그램 등대지기는 학교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 상담인력이 직접 참여하여 진행하였다는 점에서 의미 있었다며, 이를 계기로 참여한 학생들이 학교 Wee클래스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고, 적극적으로 이용해 학교 적응력을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0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너희들의 앞날을 비추는 길잡이가 되어줄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