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나윤재 기자]

image02.jpg

 

부산 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손정우)는 지난 2월 1일 예비 초1을 위한 생애주기별 학습가이드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 초등학교 생활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해 초등학교 생활의 첫걸음을 내딛는 계기를 마련했다. 


35명의 학부모와 아동이 참석해 박인형 교동초 교육과정부장의 초등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소개와 1학년 맞춤 학습법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또한 늘봄학교,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등 변화하는 교육현장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고, 또래 및 교사와의 관계 및 인성교육도 실시하여 자녀의 적응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도움을 주었다. 

 

특히,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동반한 자녀들을 위한 뱃지만들기, 독서프로그램을 병행해 학부모와 아동 모두의 큰 호응을 얻으며 초등학교 입학을 압두고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학부모들의 만족스러운 후기가 이어졌다. 


담당자 이혜진 팀장은 생애주기별 학습가이드를 통해 막연했던 학교생활과 교육 관련 정보를 연령대별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중·고등학생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 동래나래는 오는 3월 21일에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의 중학생 대상 진학설명회가 예정돼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동래구진로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dongnaejinro.or.kr)와 네이버 밴드(band.us/@dongnaejinro)에서 가능하다. 

 

image01.jpg

전체댓글 0

  • 978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동래나래, 예비 초등학생 위한 생애주기별 학습가이드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