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정현 기자]

KakaoTalk_20240213_094121400.jpg

 
해운대교육지원청이 학생들에게 우리 마을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심어주기 위한 교재를 발간해 주목받고 있다.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원미경)은 관내 초등학교에서 활용할 지역화 교재 ‘우리 고장의 생활’ 3종을 발간했다고 2월 13일 밝혔다. 이 교재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교과서의 지역화 단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한 것이다. 학생들의 마을과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직접 탐구하고 참여하는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은 사회과 전문성을 갖춘 초등 교원을 중심으로 개발 위원회를 꾸리고, 학교 현장 요구, 사회 변화 등을 반영해 교재를 개발했다. 교재는 우리 고장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역사·문화 등 지역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기장군, 수영구, 해운대구 등 구·군별로 제작했다. 기장군의 장안사·기장읍성, 수영구의 25의용단·좌수영어방놀이, 해운대구의 석각·반여동 고분군 등 지역 문화유산을 담았다. 또, 각 고장의 이름과 관련된 옛이야기, 다양한 방법으로 고장 소개하기 등 콘텐츠를 구성했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이 교재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 웹 자료와 교재 파일 등도 함께 보급한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 교재는 우리 학생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 가치를 재발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이와 함께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재 활용을 통해 학생 참여 수업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24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운대교육지원청, 우리 마을 제대로 배우는 지역화 교과서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