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김병희 기자]

2.JPG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김정희)은 2024. 2. 22부터 2. 23일까지 본원 교육연구사 및 6개 학생수련장 교육담당자(소장, 전문경력관)가 참석한 가운데,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생수련(교육)활동 운영을 위해「현장체험학습 안전 신규과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안전사고 예방 및 발생 시 대처요령,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이론 및 실기 14시간)을 실시했으며. 학교 및 수련장 등 교육활동 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만약에 일어난 사고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직무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첫날에는 학생의 이해, 응급처치의 목적과 필요성, 학교 안전사고 대처 및 예방이란 주제로 이론교육을 실시했고.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 방법 등의 실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론과 실습을 통해 학교 및 수련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요인에 대해 사전에 인지하고 예방할 수 있는 시각적 견해를 넓히고 대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둘째 날에는 수상, 등산, 트레킹, 교통안전 등에 대해 이론교육을 실시했고, 오후에는 사고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도구를 활용한(압박 붕대, 삼각건) 압박술을 실습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육연구사 및 소장, 전문경력관들은 학교 및 학생수련장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다시한번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이 많았다.


김정희 원장은 “교육에 참석한 모든 교육요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올해에도 교육활동 및 학생수련활동에서 안전사고 발생 0%라는 목표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원의 6개 학생수련장에서는 금년도 초·중·고 395교, 20,000명의 학생들이 수련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59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학생교육원, 안전하고 행복한 학생수련(교육)활동을 위한 현장체험학습 안전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