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1.jpg

 

부산예빛학교(교장 강병수)는 2024 대학입시 결과 우수한 진학 성과를 거뒀다고 2월 27일 밝혔다.


지난해 2023년 3월에 개교한 부산예빛학교는 부산시교육청이 설립한 예술교육 위탁형 공립학교로 예술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일반고 3학년 개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용음악과 실용미술 전공의 6개 학급으로 설립됐다.


세부전공으로 음악은 건반, 보컬, 일렉 및 베이스 기타, 드럼, 뮤지컬이 있고, 미술은 디자인, 웹툰, 애니메이션 전공으로 나뉘는데, 대부분 개인별 레슨과 연습을 병행하는 실기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수료한 57명의 학생 대부분이 대학에 진학해, 음악 계열에서는 영국의 세계적인 예술명문대학인 골드스미스대학(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에 1명이 합격했고, 단국대를 비롯한 수도권 대학에도 다수가 합격하는 등 총 3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한, 미술 계열에서도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 2명을 비롯해 2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냈다.


강병수 부산예빛학교장은 "우수한 실습 환경을 갖추고 실기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한 결과 개교 첫 해에 대학 입시에서 최선의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앞으로도 실기 중심의 예술 교육과정을 정교화하고 방과 후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하는 학교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68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예빛학교, 개교 첫해에 대학 진학 우수 성과 거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