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장관철 기자]

3.JPG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지난 2월 27일(화)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 강화를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관내 초·중·고 교감 및 업무 담당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개관부터 신설된 학교폭력 제로 센터,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제 운영, 공감마당 사용 방법 등 학교 현장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담아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개정된 내용과 함께 실무에 필요한 내용들을 쏙쏙 짚어줘 더욱 유익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을 위한 학교 현장의 노고에 대해 마음 깊이 이해하고 있다.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교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그리고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교폭력 문제의 교육적 해결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공정하고 전문적인 사안 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은 28일 개정된 학교폭력 관련 법률 이해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전문적인 조치 결정을 위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 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963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교육지원청, 「2024.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 강화 연수」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