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8.JPG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은 지난 3월 8일(금) 회관 소강당에서 2024년 제1차 동부권역 독서인문교육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동부권역 7개 지역(여수, 순천, 광양, 고흥, 곡성, 구례, 보성) 교육지원청과 각 도서관의 독서인문교육 담당자가 참석해 2024년 동부권역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별 교육지원청-도서관 간 협의 및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동부권역 학교도서관지원센터 운영 방향 ▲2023년 동부권역 독서인문교육 운영 기관 간 협력 우수 사례 발표 ▲2024년 지역별 기관 간 사업 공유 및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작년에 독서인문교육 운영 기관 간 우수 협력 사례인 광양교육지원청의‘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프로그램 운영 사례와 보성교육지원청이 보성도서관, 벌교도서관과 함께 독서인문교육 추천 도서 목록을 제작해 학교에 보급한 운영 사례는 지역의 학교 학생들에게 도움을 준 좋은 사례로 기관 간 협의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협의회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광일 관장은 “우리 회관은 동부권역 교육지원청과 도서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학교도서관 중심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호남본부 장삼석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855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제1차 동부권역 독서인문교육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