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정현 기자]

KakaoTalk_20240102_102849774_02.jpg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가 일선 학교의 학교현장체험학습 업무를 실질적으로 경감하기 위해 나섰다.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본부장 김영호)는 지난 3월 16일, 17일 현장체험학습 업무 담당교사의 업무경감을 위한 ‘학교현장체험학습 공동답사’를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3월 18일 밝혔다.


이번 답사는 일선 교사들이 힘들어하던 일정 및 코스 작성, 차량 계약, 숙박시설 및 식당 등 각종 예약, 여행자 보험 가입 등과 같은 행정업무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다.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는 2023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실시 현황 분석과 수학여행지원단의 차량 지원 요구 등을 바탕으로 5개의 권역별 모델을 구성해 희망학교를 조사했다. 총 11개 학교와 23명의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서울·경기권, 경주권, 제주권 사전 답사를 진행했다.


답사 중 발생하는 각종 애로사항과 모든 행정업무는 학교행정지원본부에서 지원했다. 학교 현장에서는 답사에 참석만 하면 되는 수준으로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다. 본부에서는 추가로 제도개선을 통해 더욱 폭넓은 현장지원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학교행정지원팀은 공기질 점검․먹는물 수질검사 통합지원, 교육공무직 급여 직접 지출 등 그동안 학교 내 업무 갈등의 원인이 되었던 행정업무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업무효율을 극대화하며 학교 현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영호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장은 “이번 사전답사 지원을 통해 교사들이 신학기 가장 힘들어하는 현장체험학습 업무가 실질적으로 경감됐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교 업무경감과 효율화를 통해 학교가 온전히 교육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433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학교행정지원본부, 학교현장 체험학습 업무 경감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