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김진희 기자] 

1.jpg

 

경북 영양 중앙초등학교(교장 진형대)는 지난 3월 12일(화) 본교 강당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학생회 임원으로 출마하는 5, 6학년 후보자들은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금세 차분하게 유세 연설을 시작했고 학생들은 진지한 태도로 후보자들의 연설에 귀를 기울이고 박수로써 격려했다. 

 

투표 전 이흥수 교감은 이날 선거의 의미를 다시 한번 강조하며 보통, 평등, 직접, 비밀 선거의 원칙에 대해서도 쉽게 설명해 주었다. 선거에 참여한 학생들은 “선거의 원칙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에 잘 알게 되었다. 소중한 내 한 표가 결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다. 투표는 소중한 것임을 알았다.”라며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3월 13일(수)에는 학급학생회 임원 선거가 실시됐다. 전날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에서 후보들의 멋진 소견 발표 모습을 본 학생들은 더 멋지고 당당한 소견 발표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해온 모습이었다. 

 

학급회장에 이어 부회장이 정해짐으로써 학급학생회가 구성되자 당선인은 당선의 기쁨을 감추지 못했고 아쉽게 이번에 당선이 되지 않은 친구들은 섭섭해하면서도 웃으며 당선된 친구들을 축하해 주었다. 또한 모두 새로운 학급학생회가 이끌어 갈 우리 반 모습에 한껏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영양 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선거를 통해 민주적인 선거 절차에 따라 자신들의 대표인 전교학생회 임원을 선출함으로써 민주주의의 선거 원리를 배우고 학생 자치 활동의 의미를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됐다. 

 

진형대 교장은 “전교학생회 및 학급학생회 학생들의 멋진 활약으로 보다 활기차고 타인을 배려하는 따뜻한 학교가 되길 기대해 본다.”라며 격려했다.


전체댓글 0

  • 793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양 중앙초, "소중한 한 표로 우리 반, 우리 학교 대표를 뽑아보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