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협약형특성화고+육성을+위한+협약체결2.jpg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가 방위산업분야 지역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대덕대는 3월 15일(금)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와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육성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기계공고에서 진행된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방위산업 분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특히 대덕대는 군 관련 특성화 학과가 많아 k-방산 및 정주형 취창업 맞춤 인력을 양성하는 데 큰 성과가 기대된다. 

 

두 기관의 협력분야는 △산학연계 교육과정 교재개발에 관한 자문 및 지원 △후진학 트랙 공동개발 및 운영 △학교 밖 공동교육과정 등 교육시설 상호 활용 △심화교육과정 및 연계교육 지원 △학교 현장에 관한 공동연구 및 학술정보의 상호 교류 등이다. 

 

이 자리에서 김대성 대덕대 총장은 “대전지역 명문 특성화고인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와 교육활동 협력체계를 구축한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K-방산 산업분야(드론, 총포, 로봇, 기계 등)교육 인프라 공유·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또,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박인규 교장은 “입학자원 축소가 현실화 되는 이 시기에 대덕대와 협약이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향함으로써 서로 WIN-WIN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는 그동안 방위산업 관련 기관과의 연계 협력 체제를 강화하고 대학의 물적, 인적 인프라를 활용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해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부의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계획'은 입학자원 감소와 함께 특성화고의 감소 추세가 예상되자 지역사회와 함께 지역에 필요한 인재를 성장시키고, 청년들의 지역 이탈을 막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에 선정되면 내년부터 5년 동안 총 35억 원에서 45억 원까지 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전체댓글 0

  • 509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덕대-충남기계공고, 협약형(방위산업 분야) 인재육성 위한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