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6-1.JPG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은 오는 3월 27일 (수)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층 소강당에서 여수 인문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여수의 역사와 문학, 지리, 예술, 원도심 이야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여수지역 인문학자들의 깊이있는 시선으로 여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첫 번째 강연은 범민문화재단 정희선 이사장이 ‘평화의 영웅 이순신’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정 이사장은 여수 역사 다시 보기, 여수 속의 숨은 이순신 찾기, 이순신 이미지에 발상의 전환 등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할 예정이다.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에 운영하는 여수 인문학 아카데미는 ▲평화의 영웅 이순신(정희선 범민문화재단 이사장) ▲음악으로 찾는 내 마음의 소리(이혜란 피아니스트) ▲동포의 학살을 거부한다(주철희 역사연구학자) ▲어쩌다 시인, 누구나 시인 (신병은 시인) ▲버선이 벗겨지던 날(박금만 화가) ▲365개 여수의 아름다운 섬(박근세 섬박사) ▲참 좋다(김인옥 꿈세움심리상담센터장) ▲들리는 클래식 기행(이성열 바이올리니스트) ▲맨발의 꽃잎들(강경아 작가) ▲여수 원도심 인식의 전환(노성진 건축가) 순으로 운영한다.


각 강연은 시작 20일 전부터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누리집에서 사전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 808-0172로 하면 된다.

호남본부 장삼석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189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여수 인문학 아카데미’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