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홍석범 기자]

7.JPG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19일(화) 오전 교육지원청에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구축을 위한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및 유관기관과 함께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함평경찰서, 함평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함평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가 협력해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안 발생 시 즉각적으로 개입해 위험에 노출된 위기 학생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며 사후에도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조사관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일조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조사관은 교원의 업무 경감을 돕기 위한 제도이므로 그 기본 취지에 맞게 잘 처신하고 학생들은 심리적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경찰관은 “전담 조사관들이 사안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조사관을 보호하는 제도적인 장치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조사관들도 언행에 각별히 유의하며 학생들을 만나면 좋겠다. 그리고 저희 현직 경찰관도 도움을 요청하시면 적극적으로 사안처리와 조사에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정애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사안처리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함평의 아이들이 평화롭고 안전하게 학교를 다니고 더 나아가 지역과 가정에서도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함평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431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및 유관기관 대상 간담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