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강내영 기자] 서울시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곽노현)은 5월 17일16:00 서울학교보건진흥원 강당(212호)에서 학생참여단 발단식을 거행한다.

 

발단식에서는 기념 공연과 위촉장 수여, 함께 이야기나누기 등이 이뤄지며, 교육감과 교육청 관계자들은 발단식이 학생참여단 활동의 의미 있는 출발이 될 수 있도록 축하의 마음을 전할 것이다.

 

학생참여단은 공개 모집을 통한 추첨(80명)과 구성의 다양성 및 소수자 학생 의견 반영을 위한 교육감 위촉(20명)을 통해 100명(초22, 중30, 고48) 규모로 구성 됐다.

 

학생참여단은 학생인권 증진 및 인권친화적 교육 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 수립에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교육감이 설치해야 하는 것으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차원에서 그 중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서울학생인권조례에 규정된 참여단 업무는 교육감의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조례 개정에 대한 의견 제시, 학교 규칙을 포함한 제반 학교 규율에 대한 의견 제시, 학생인권 증진 및 학생참여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활동 등이며, 학생인권조례의 당사자인 학생들이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고 대안을 제시하는 참여민주주의의 장이 될 것이다.

 

누군가에 의해 주어지는 인권이 아닌 자신들의 삶의 조건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건강한 학생 활동의 중심에 학생참여단이 자리하도록 서울시교육청은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학생참여단' 출발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