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KakaoTalk_20240324_222414963_01.jpg

 

대전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박인규)는 지난 3월 22일(금)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방위산업연합회, 아이쓰리시스템(주), 한밭대학교, 대전테크노파크와 방위산업 분야 지역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가 대전시 핵심 전략산업인 방위산업에 특화돼 있어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육성'을 위해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졸업생들이 지역 방산업체에 취업하고 지역에 정주하는 안정적 생활을 함으로써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모델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교의 비전과 미션, 산학 융합 교육 계획,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계획, 시설 및 자원 투자 계획, 성과 관리 및 협약 이행 담보 방안 등을 담고 있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는 그간 지역의 방위산업 기업들과 고졸 채용을 위한 협약 30여 건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는 특히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 육성을 위해 교육 발전 특구와 연계한 거버넌스 협약을 추진해 추후 학교와 지역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박인규 교장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자체, 교육청, 지역기업, 지역대학,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 교육을 실현하는 지역의 거점 학교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929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기계공고, 협약형(방위산업 분야) 특성화고 육성 위한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