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양만열 기자]

8.JPG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3월 29일(금) 작은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업무 담당교사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작은유치원협력네트워크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작은유치원협력네트워크는 1학급 병설유치원 12원이 3협력 군으로 조직해 공동 교육과정 편성·운영 등 유아와 교사의 배움과 성장을 나누는 상호 협력네트워크이다.  


이번 협의회는 작은유치원 실태에 따른 공동교육과정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연령간 또래 놀이, 함께하는 보호자 유치원 교육 참여 연수, 찾아오는 문화 예술 공연, 놀이 한마당 등으로 소인수, 혼합연령의 작은유치원에 실천하기 어려운 활동을 협력군과 함께 공동교육과정 만들어, 유아의 성장을 돕고, 협업문화를 조성해 가고자 하였다. 


성남초병설유치원 교사는 “작은유치원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작은유치원 간 교육과정 및 협력수업 운영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유아의 다양한 놀이 경험을 통한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작은유치원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하시며, 작지만, 행복한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호남본부 양만열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체댓글 0

  • 341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작은유치원협력네트워크 공동교육과정 운영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