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영순 기자]

11.JPG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3월 29일(금) 관내 중학교 진로교육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4년도 장흥 진로체험 지원센터 운영계획을 함께 공유하고 현장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업무 담당자가 직․간접적으로 체험을 통해 직업을 이해하고 탐색하여 학생들의 진로탐색 활동 교육에 적극 활용하기 위함이며 자유학기와 일반 학기가 연계 가능하도록 다양한 수업과 평가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특히 교육과정과 연계된 관내 체험처를 방문하여 원예 치유사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 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최○○ 선생님은 “진로체험처 현장에서 개설되어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참여하여 직업군을 탐색하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 교육에 적극 활용하여 공교육 내실화 및 행복교육을 추구하는데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정순미 교육장은 “진로교육에 힘써 주시는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앞으로 학생들이 자기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장흥 진로체험 지원센터와 함께 지원할 것을 약속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17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교육지원청, 관내 진로교육 업무 담당자 협의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