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정하는 2012년도 전국 녹색성장교육 선도교육청으로 선정되어 1억 2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영예를 안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 인천시교육청은 선도교육청 운영계획을 교육과학기술부에 제출한 바 있으며, 그동안 심사 과정을 거쳐 확정 발표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해 녹색성장실천 우수프로그램 공모에서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된 뒤 이어 선도교육청까지 지정돼 녹색성장교육 최고 교육청임을 입증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선도교육청으로서 교과부로부터 지원받는 사업비로 녹색성장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녹색성장 체험자원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도심 공원을 활용한 녹색성장교육 체험의 날 운영, 녹색성장교육 학생 동아리 육성과 녹색성장 체험교실 운영, 시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녹색성장 길거리 축제, 유·초·중등학생 및 장애우를 위한 맞춤형 환경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가정에서의 녹색성장교육을 위해 1,200명의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고, 아울러 교원들의 녹색성장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해 학교 관리자 및 교사 연수를 실시하며 교육연구회도 조직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녹색성장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가정, 학교, 사회가 연계하는 입체적인 녹색성장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미래사회를 선도할 녹색인재 육성'을 목표로 녹색성장교육 관련 연구학교, 정책추진학교, 동아리운영학교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여 전국 선도교육청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계획임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녹색성장교육 또 한번 전국 최고 입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