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교육연합신문=이승민 기자]

1.JPG

목포중앙고등학교는 지난 31일(일) 유달예술타운에서 개최된 '유달산 봄축제' 체험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유달산 봄축제는'  '이순신의 선택, 노적봉!' 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봄꽃 토크콘서트, 이순신 및 수군문화 프로그램, 각종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 마련을 목표로 운영하는 행사이다. 


축제 현장을 찾은 학생, 학부모, 지역민,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며 이 곳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와 목포중앙고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운영됐다. 


목포중앙고는 ▲석고방향제 만들기 ▲타투체험하기 부스를 운영하였다. 석고 방향제 부스에서는 석고와 오일을 혼합하여 나만의 방향제를 만들어보는 콘텐츠, 타투 체험 부스에서는 바늘이 없는 타투 체험해보기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주 참여 대상으로는 어린이들이 많았으며 그 외에 가족 단위의 체험자들의 예약이 뒤를 이었다. 이 날 목포중앙고의 체험 부스는 하루 동안 약 100여명이 넘는 인원이 몰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홍보단 김수민(스마트설비 2학년) 학생은 "2024학년 첫 행사로 부스 운영에 참여하면서 선생님들과 홍보단, 많은 지역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되어 뜻 깊었다."며 부스 운영을 한 소감을 밝혔다. 


목포중앙고 홍보부장(교사 장영은)은 "따뜻한 봄을 만끽하는 뜻깊은 행사에 우리 학교가 함께 참여해 지역민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및 교육청과 협력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41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중앙고, 2024 유달산 봄축제' 석고방향제 만들기, 바늘 없는 타투 체험부스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