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교육연합신문=황진성 기자]

2.JPG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5~7세)을 대상으로 동화구연과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독서 콘텐츠인 실감형 동화구연을 운영하고 있다.


동화구연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그림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나주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다.


전남 최초로 조성된 5면 3D 실감형 동화구연 체험 공간에서 어린이들은 벽을 만지거나 바닥을 밟는 동작을 통해 콘텐츠와 실시간 상호작용하며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현재 운영되는 5면 콘텐츠는 임은경 작가의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이며 1면 콘텐츠는 ‘브레멘 음악대’, ‘빨간부채 파란부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등 9종으로 4월 중 5면 콘텐츠를 추가 구입하여 총 11종의 콘텐츠를 운영할 예정이다.


5면 콘텐츠 ‘세상에서 가장 큰 도서관’을 체험한 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3D 기술을 활용하여 동화 속 배경과 등장인물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아이들이 더욱 몰입감 있는 체험을 한 것 같다”라며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동화와 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양창완 관장은 “최신 콘텐츠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동화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고 더욱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 061)330-6769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112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나주도서관, 동화구연체험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