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세계 물의 날2.jpg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경기도 안성 만정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는 물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기 위한 생태환경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유아들은 ‘물의 여행’ 그림책을 통해 물이 어디에서 오는지 물의 순환에 대해 배우고, 일상생활 속 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물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또한, ‘세계 물의 날’ 교육 영상 시청을 통해 환경기념일의 의미를 이해하고, 물 절약을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혔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력해 물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아들은 글과 그림으로 ‘물 절약 실천 포스터’를 제작했고, 이를 화장실과 유치원 현관에 직접 게시하며 배움을 공유할 수 있었다.


[크기변환]안성 만정초병설유, 세계 물의 날3.jpg

만정초병설유치원에서는 유아들이 만든 ‘물 절약 실천 포스터’와 ‘가정에서 함께 실천하는 물 절약 약속판’을 가정으로 배부함으로써 물 절약 실천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만정초병설유치원 교사들은 “유아들과 함께한 ‘세계 물의 날’생태환경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배움을 공유하는 과정으로 생태시민에 한 발 더 다가간 것 같다. 지속적인 환경기념일 생태환경교육을 지원해 만정 교육공동체가 탄소중립 실천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167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성 만정초병설유치원, ‘세계 물의 날’ 맞아 생태환경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