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황진성 기자]

20240403_204929.jpg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4월 4일 (목)부터 2024학년도 ‘소망과 음악이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3년은 적극적인 학교폭력 예방활동으로 학교폭력 발생 건수가 28% 감소하는 의미 있는 결과를 보인 나주교육지원청은 올해도 내실있는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펼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소망과 음악이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기존에 하던 교육청 중심의 홍보 방식을 탈피하고 학생들이 관심과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초등학교는 등굣길에 소망나무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에 관한 메시지나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작성하고 나무에 부착, 캠페인 이후에는 교내에 소망나무를 설치하여 친구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데 활용하게 된다.


또 중, 고등학교는 등교시간에 학교 출입구에서 학생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버스킹 공연을 통해 신나는 등굣길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감 마당을 펼친다. 앞으로 나주교육지원청은 초·중·고 학생 맞춤형 캠페인뿐 아니라 다양한 방식의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촘촘하고 꾸준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변정빈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고 예방활동을 강조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이제는 딱딱한 교육, 전형적인 방식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친근하게 다가가 예방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효과 있는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41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교육지원청, 소망과 음악이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