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위클리피플=이선진 기자]

 

新知識醫療人


ISO9001 인증! 인술로 의술을 발휘하는

JW정원성형외과
현대적 美의 기준을 제시하다


최홍림 JW정원성형외과 원장


의술에 있어 반드시 정도와 원칙을 지킨다! JW정원성형외과의 <정ㆍ원>은 이러한 사명감으로 지어진 명칭이다. 눈 성형수술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의로 꼽히는 JW정원성형외과의 최홍림 원장은 학술적 연구와 임상 경험의 결합을 통해 더 나은 치료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에 가장 큰 행복감을 느낀다고 했다. 이 같은 행복은 지난 2000년 개원 이래 최 원장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적어 온 수술일지와 이를 통해 완성된 그만의 의료철학에서 기원했다. “내 손에서 고객의 내일이 달라진다”는 사명감으로 수술에 임한다는 최 원장은 매일 만나는 병원의 고객들이 그의 오늘을 만들어 준 가장 소중한 ‘스승’이라고 말했다. 이번 주 <주간인물>에서는 정도와 원칙을 걷는 ‘정원’이라는 울타리 속에서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찾게 해 준 최홍림 원장을 <주간인물 특집 신지식인 명의(名醫)>로 소개하여 그의 발자취와 의료철학에 대해 들어보았다. _취재 이선진 기자 / 글 조윤주 기자


오랜 경험과 끊임없는 성찰로 완성된 미다스의 손!

50번째 수술을 마쳤을 때는 스스로가 최고임을 믿어 의심치 않았고, 500번째 수술을 마쳤을 때는 아직 배울 것이 많음을 통감 했으며, 5000번째 수술을 넘기면서 부터는 비로소 자신만의 수술철학이 생겼다는 최홍림 원장은 재수술 전문으로도 통한다.
성형수술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면서 재수술에 대한 수요 또한 동반 상승해 왔는데, 시대적 유행에 따라 여러 차례 수술한 경우도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최 원장은 “눈 부위의 수술은 피부가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서 예민하기도 하고 조직 또한 복잡하기 때문에,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까다로운 수술이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여 반드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서 수술해주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특히 재수술은 “수술 시기, 환자의 눈 상태에 대한 정확한 정밀 진단 이후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특정 부위를 수술한다는 생각보다, 얼굴 고유의 선을 찾아 자연스러운 곡선을 유지하면서도 입체감을 살려주는 수술을 추구한다는 최 원장은 성형은 ‘선의 문제’이며, 입체감과 선을 중시해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때문에 최 원장은 ‘고유의 선을 그대로 살려주는 것’을 강조하며 재수술을 할 때에도 그것에 강점을 두고 수술에 임한다. 그래야만 그 사람의 본연의 인상을 깨뜨리지 않으면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최 원장은, 지난 4월 국제미용성형학회에서 인상을 나쁘게 했던 기존 눈밑 성형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본연의 인상을 유지해주는 최신 수술 기법을 소개하여, 독창적인 수술방법과 자연스러운 결과에 대해 국내외 학계의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자신의 영역에서 국내 손꼽힐 정도로 많은 임상 경험, 국내외 성형외과학회의 쏟아지는 강연 요청을 받는 그이지만, 후배에게서도 배울 점이 없는지 살펴보고, 배울 점을 발견하면 적극적으로 받아들인다는 최홍림 원장.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말이 거짓이 아님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과열된 시장의 중심에 확고한 가치관을 세우다!

성형 수술을 무조건 쉬쉬 하던 시대가 있었다. 성형 전 자신의 흔적을 모두 지우기만 하면 성형수술을 했다는 사실을 가릴 수 있던 때도 있었다. 그러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연예인들의 성형 전 과거 사진이 빠르게 퍼져 나가면서,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 90년대 후반부터는 그러기가 어려워졌다. 본인만 조심한다고 숨길 수 없는 것이 되면서 성형은 지상으로 나왔다. 연예인들의 자연스러운 성형 고백에 일반인들의 마음도 열리기 시작하면서 성형시장은 과열화되기 시작했다.
성형에 대한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기 시작한 2000년에 개원한 JW정원성형외과는 팽창에만 집중하는 성형 시장에 반기를 든다. 무분별한 확장과 대형화가 환자를 위한 최선이 아니라는 판단에서다. JW정원성형외과의 의료진은 각자의 분야에서 실력을 검증 받은 의사들이 모든 환자들을 직접 시술, 상담하고 있기 때문에 외형적 규모만 부풀리는 것은 물리적 제약이 따르기 때문이다. 규모의 대형화 보다는 분야별 전문의들과 수시로 모여 각자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 최홍림 원장의 생각이다.
JW정원성형외과는 10여 년간 쌓아온 재수술 전문병원으로도 명성이 높다. 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또 한 번 망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으로 조심스럽게 병원문을 두드린다. 특정 장비나 재료 또는 특정 수술법에만 국한해서 수술하는 병원도 있다. 그러나 JW정원성형외과는 재료나 장비에 구애되지 않고 환자를 위한 최선의 수술만을 고집해 왔기 때문에 많은 재수술 환자들의 신뢰와 많은 성공사례를 남길 수 있었다. 이러한 환자 중심의 마인드가 환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재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병원이 될 수 있었다.
최홍림 원장은 “수술을 위한 수술은 하지 않는다”고 단언한다. 최 원장은 규모 부풀리기에만 급급한 병원의 원장이 될 생각은 없다. “수술을 몇 건 했는가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고객을 위한 최선의 수술을 했는가”라는 최 원장은 병원을 찾아온 고객들을 위한 최선의 수술을 위해 연구활동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고 했다. 성형외과 교과서에 등장하는 수술방법은 서구인을 이상적인 기준으로 서술되어 있기 때문에 동양인, 그리고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은 끊임없는 연구와 개선이 따라야 한다는 것이 JW정원성형외과 의료진의 공통된 생각이다. 의료진이 모두 최근 성형외과 학회의 주축이 된 분야별 연구회에서도 리딩그룹에 속하게 된 것도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연구활동 또한 활발히 한 결과라고 한다.

 

숙련된 7명의 분야별 전문의가
섬세하고 만족도 높은 진료를 제공

JW정원성형외과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최상의 진료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쾌적하고 안락한 내부 인테리어는 국내 최고급 수준이다. 무엇보다도 JW정원성형외과의 두드러진 강점은 분야별로 최고로 꼽히는 7인의 전문의 그룹이 협진하는 의료 시스템, 그리고 이를 주축으로 한 과학적이고 체계화된 관리 시스템이다. ISO9001 인증 또한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획득 할 수 있었다.
또한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원스톱 진료서비스를 추구, 최신식의 3D CT장비와 가슴전용 X-Ray를 설치하여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 원장은 최선의 서비스를 위해서 병원의 모든 직원들과 함께 내원 고객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한다고 했다. 수술에 연구에 진료에 참 바쁘시겠다 싶어서 귀찮지는 않은지 물어보니, “내원 고객들과 최접점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저보다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앞서는 생각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스쳐가는 의견도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라고 답한다. 과연 명품 병원의 명품 원장답다.

 

한류 바람을 이끄는 주역으로
새로운 뷰티 시장을 개척하다

“한류 바람과 더불어서 국내 성형수술도 해외에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 원장은 한국의 성형기술에 대한 신뢰도는 이미 해외에서 정평이 나있다고 말한다. 중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찾아올 수 있을 만큼 한국의 성형외과가 많은 성장을 이룩해왔다. 최 원장은 한국에서의 활동으로 그치지 않고 한국을 넘어 꾸준하게 중국으로 진출하여 JW정원성형외과 이름으로 한국의 의료 기술을 널리 알리고 있다.
중국의 의료진과 합작한 FMH 병원이 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세계적 성형전문의로서의 명성답게 중국, 태국, 베트남 등지에서도 특별 진료를 하고 있다. 최 원장은 해외 진출 시 한국을 대표한 성형외과 의사로 진출하는 것이니 만큼 국내 의료진들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와 뒤처지지 않는 의료 환경을 그대로 재현해 현지에서와 동일한 의술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JW정원성형외과 최홍림 원장은 10여 년 이상 쌓아온 재수술 노하우와 지금까지의 열정이 수많은 고객들에게 만족감과 일상생활의 자신감을 찾아주었다고 말한다.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는 정직과 끊임없는 노력에서 나온다는 것을 잊지 않고 있기에,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의료서비스의 美의 기준을 제시하는 최홍림 원장과 JW정원성형외과의 힘찬 도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Profile
[약력]
성형외과 전문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졸업
영동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교수
Chang Gung Memorial Hospital 성형센터 연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New York University 미용성형과정 이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 박사 학위취득

[사회활동]
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
일본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동양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국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성형외과개원의협의회 법제위원

[연구활동]
국내외 다수 성형외과 논문 발표
대한성형외과학회 눈성형연구회 학술이사

 

 

JW정원성형외과 www.jwbeauty.com

 

 

 

JW정원성형외과 www.jwbeauty.com

 

 

※ 본 기사는 전문미디어그룹 위클리피플닷컴과 교육연합신문이 기사콘텐츠 제휴에 의해 제공되며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ISO9001 인증! 인술로 의술을 발휘하는 JW정원성형외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