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교육과학연구원(원장 이행자)은 5월 23일 연구원 내의 소회의실에서 인천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의 해양환경 교육에 대한 인식제고와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인천수산자원연구소(소장 장덕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인천수산자원연구소가 지난해 연안생물수족관 설치 자문 및 넙치, 조피볼락 등의 치어를 분양하여 수족관 내에서 전시하는 등 학생들의 관찰 및 체험학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계기로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 과학 교육 체험학습 활성화, 경기 씨그랜트 (SeaGrant) 사업관련 상호 업무 교류, 공통 관심 사업의 연계와 연구, 교육의 개최 및 관련 정보의 교환, 상호협력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등 인천 해양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해양환경 교육의 주된 목적은 교육을 통하여 현재의 세대는 물론 다음 세대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건전한 인격형성과 함께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해양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미래에 심각해질 해양환경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조정은 연구사는 “인천수산자원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인천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해양환경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해양환경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고, 연구원 간의 다양한 전시기법 및 콘텐츠 다양화를 교류할 수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전시·교육 콘텐츠 및 청소년, 전문가 교류 등 보다 실질적인 협력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협약식에서 이행자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인천의 해양환경에 대한 가치와 해양 자원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해양교육에 대한 창의체험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지역 해양환경교육 협력 손잡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