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교육연수원(원장 윤병환)은 학습연구년제 특별연수를 받고 있는 교사 30명이 5월 29일(화) 충청북도 음성 꽃동네에서 나눔이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학습연구년제 특별연수는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 우수교사로 선정된 초등교사 20명과 중등교사 10명, 총 30명의 교사가 1년간 학교를 떠나 수업 및 기타 업무 부담으로부터 벗어나 자기학습계획에 따라 1년간 학습·연구에 몰입하는 연수로 인천연수원에서 주관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의 직무능력 발전을 위한 연구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봉사로 나눔을 실천하는 데에 기여하기 위하여 매년 2회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학습연구년제 교사들은 2개조로 나누어 음성꽃동네 노인요양원 시설과 인곡자애병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목욕과 빨래, 청소 그리고 식사 도우미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윤병환 원장은 "개인의 학습 및 연구도 중요하지만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삶을 위한 참다운 나눔의 봉사활동을 통하여 학교 현장으로 돌아가 학생들에게 진정성 있는 봉사의 의미를 전달하고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습연구년제 특별 연수 교사 봉사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