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교육연합신문=안민영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컨설팅장학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컨설턴트들의 역량을 강화하며 수업혁신을 확산하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컨설턴트 1천여명을 대상으로 '자신만만 컨설팅장학 원격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유아·특수·초·중등 교원 및 전문직을 대상으로 하며,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정낙환)에 위탁하여 이뤄진다. 

 

연수는 모두 16차시이며, 컨설팅장학의 개념 및 필요성, 컨설팅장학 실행 절차, 컨설팅장학의 기법, 학교경영, 교육과정, 교육평가, 수업, 생활지도, 진로지도 등 다양한 교육활동 영역에 대한 컨설팅장학 방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연수 방법은 원격 연수로,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통합교육연수시스템 홈페이지(eduup.yulgog.org)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에 원격연수 대상자로 선정된 교원들만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또한 원격연수에 이어, 이번 달부터 오는 8월까지 월 1기씩 4기에 걸쳐 1박 2일 과정의 컨설턴트 실무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실무연수는 교수학습, 교육과정, 생활지도, 학교경영 영역에 대한 집합연수이며, 컨설턴트 616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의 지원을 받아 충북대학교 지방교육연구소에 위탁하여 진행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 '자신만만 컨설팅장학 원격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