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인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와 공동으로 오는 6월 2일 인천재능대학교 본관에서 '2012 고등학교 진로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천지역의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인 진로 상담, 진로 특강, 직업 체험, 직업인과의 만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 진로 상담은 온라인 사전 신청학생과 현장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현장 신청은 당일 9시 30분부터 운영본부에 설치된 신청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진로 특강은 11시와 13시에 각각 한국고용정보원 변정현 연구원과 인천대학교 박용호 교수에 의해 진로직업탐색을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간호, 미용예술, 사진영상미디어, 실내건축, 아동보육, 유아교육, 주얼리금속디자인, 항공운항서비스, 호텔관광, 호텔외식조리, 한식명품조리 분야에 대해서는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업인과의 만남은 항공기조종사 외 41종의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학생과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제물포 북부역에서 인천재능대학까지 수시 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총괄책임자인 곽치광 시교육청 장학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등학생들이 고등학교 이후의 진로를 디자인하고, 그를 실천하기 위해서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진로검사 결과를 갖고 오면 더 좋은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인천시교육청에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토요 진로캠프, 섬마을 진로페스티벌, 전환기 진로캠프, 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캠프 등 진로 프로그램을 연 41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2012 고등학교 진로페스티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