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응재)은 6월 7~8일 부천시민회관과 계남초등학교, 덕산고등학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3,191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의지성교육을 확산하기 위한 '2012 부천학생예능경연대회'를 개최했다.

 

7일(목) 첫날은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천시민회관에서 기악 합주 등 9개 부문별로 나누어 음악 행사가 진행됐고, 이어 계남초등학교에서는 수채화, 소묘, 만화 등 미술 8개 부문에서 학생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또한 8일(금)은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각 부천시민회관과 덕산고등학교에서 그동안 특기·적성교육활동 시간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응재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미래사회는 감성적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과 타인과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인성이 중요한 시대로, 학생들의 예능 발표를 통해 감성교육과 잠재된 재능의 가능성을 열어주기 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대회가 학생들의 창의성 증진은 물론 따뜻한 품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우리 모두가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부천시와 함께 예술특화사업을 운영함으로써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대회는 학생들 스스로 재능을 마음껏 발휘함은 물론 우리 문화를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했다.

 

예능대회에 참가한 지도교사들은 K-팝과 한국드라마 등 우리 문화예술이 세계적으로 성장, 확산 보급되는 뜻 깊은 시기에 “이번 행사는 우리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재능을 개발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성취동기가 돋보였고, 함께 뜻을 모아 합창, 합주로 하나 되는 모습을 통해서 모두가 즐기는 행복한 축제의 장이 됐다.”라고 했다.

 

합창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연습할 때는 힘들었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학교 학생들이 펼치는 멋진 모습을 보면서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도가 한층 더 높아지게 됐다.”라고 말했다.

 

부천교육지원청 최종선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예술적 재능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재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부천교육지원청에서도 창의지성 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천'학생예능경연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