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문석주 기자]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옥란)과 구로구청(구청장 이성)은 6월 7일(목) 구로구청에서 이옥란 교육장과 이성 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나눔·토요학교'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남부교육지원청과 구로구청의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활용하여 교육 사업을 공동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교육기능을 회복하고 가정·학교·지역사회의 유기적인 연계 체제를 구축하여 지역교육 공동체 형성 및 평생학습기반을 조성하는데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구로구청에서 주관하는 '가정과 사회가 함께 하는 토요 학교'사업에 남부교육지원청이 '행복 나눔·토요 학교'사업을 협력함으로써 주 5일 수업제 전면 자율 시행에 필요한 양질의 토요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학생 및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 요구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남부교육지원청은 구로구 관내 학교 중 '학교 폭력 예방 학교'(청소년 폭력 예방 상담사 양성 프로그램), '좋은 부모 성품 코칭학교'및 '좋은 부모 대화 코칭학교'(좋은 성품의 자녀를 양육하기 위한 부모 역할 강화 프로그램)를 선정하여 운영한다.

 

또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요리하며 대화를 통해 가족愛를 느껴 볼 수 있는 '가족과 함께 주말&쿡쿡'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지역사회 학습 울타리 조성사업 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이옥란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가 동참하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건전한 시민양성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향후 양 기관이 지역사회교육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성 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는 토요 교육 안전망을 구축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지역주민들의 교육을 위해 향후에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남부교육청 '행복나눔·토요학교'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