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강내영 기자]  서울 서초구 우면동 우면산 아래 서울우면초등학교(학교장 조남기)는 6월 12일 10시부터 라온 강당에서 개교식을 연다.

 

지난 3월 1일 개교한 서울우면초등학교는 2012년 6월 4일 현재 14학급(특수학급 1개 포함), 병설유치원 3학급(에듀케어 1개 학급 별도)으로 구성되어 361명의 어린이들과 50여명의 교직원들이 생활하고 있다.

 

서울우면초등학교는 ‵학교사랑의 날′에 공모로 어린이들에 의해 결정된 우면 책동산(도서관), 라온강당, 소담마루 식당, 꿈나래시청각실, 펀펀과학실, 톡톡컴퓨터실, 도담도담돌봄교실, 음악실, 목공실, 미술실, 실과실, 보건교육실 등 다양한 교과교실과 학년연구실, 방과후교실, 학부모실로 꾸며졌다.

 

개교식에는 모든 학생이 등교하여 정상수업을 실시하고 강당 개교식 축하행사에는 서울특별시 교육감을 비롯하여 각 기관장, 단체장, 국회의원, 관내·외 학교의 학교장, 지역주민, 학부모들이 참석한다.

 

본 행사는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합창단의 합창과 유치원 누리반 어린이들의 노래와 율동을 선보이고, 손님들의 학교 둘러보기와 다과회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우면초등학교는 “서로 돕고 아껴주는 지혜로운 어린이”를 교훈으로 2012학년도 1학기부터 4년간 혁신학교로 지정됐으며, 학생들이 신나게 배우고 즐겁게 나누는 학교, 꿈을 키워 미래를 여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육 1번지라는 강남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본교가 공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기 위해 학부모와 학생의 요구와 수요에 부응하는 새로운 교육 방법을 시도한 것은 다른 학교에 많은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우면초등학교 12일 개교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