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6월 11일(월)부터 목포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지역교육청 교육발전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남 22개 지역교육청을 순차적으로 돌아가며 개최하게 되며, 지역의 교육공동체와 전남교육 주요정책 및 지역 교육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민의 참여를 통한 전남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날 처음 열린 목포교육지원청 설명회에는 약 500여명의 지역미래위원과 학부모, 교직원이 참석하였으며 목포교육지원청 이기홍 교육장의 2016 목포교육발전계획 설명과 약 1시간동안 목포교육장 및 장만채 교육감과 질의응답이 진행되는 등 성황리에 치러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모처럼 목포교육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고, 앞으로도 1년에 한번 정도는 이런 설명회 자리가 꼭 마련되어 학부모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장 교육감이 석방되어 건강한 모습을 볼 수 있어 전남교육을 위해 참으로 다행이다”고 말하기도 했다.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설명회는 지역교육청별로 주관하는 지역교육발전계획 설명회에 교육감이 직접 참석하여 해당지역 교직원과 학부모 및 지역사회 인사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의 교육 현안과제 및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듣는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설명회 참석 대상은 교직원,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지역교육미래위원 등을 포함하여 희망하자는 누구나 가능하므로 지역의 많은 주민들이 설명회에 참석하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전남교육정책이 개발되고 정책추진에 반영되도록 설명회에 대한 지역민의 성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지역교육청 교육발전계획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