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손덕원 기자]

 

전남함평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인 함평공공도서관(관장 임종문)은 독서문화 환경으로부터 소외된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책나라 여행' 행사를 13일 함평초등학교에서 함평관내 어린이 570여 명 및 지역민이 참석한 '책나라 여행'을 개최했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가 추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함평지역 11개 초등학교(함평초, 기산초, 손불초, 손불서초, 학다리중앙초, 엄다초, 대동향교초, 신광초, 나산초, 해보초, 월야초) 1~3학년 어린이들 570여명과 함께했다.

 

1부 행사는 이 지역 학교들의 독서환경 개선을 위해 아동도서 450권과 독서노트 550권을 기증하는 기증식을 시작으로, 책을 소재로 한 복화술 공연 '북쇼(BOOK SHOW)'와 과학 원리를 담은 공연 '사이언스 붐(SCIENCE BOOM)'을 선보였다.

 

이어지는 2부 행사는 구연동화극 '책과 함께 모험의 나라로'를 비롯해 어린이들의 꿈을 50자 이내로 카드에 적어 만드는 '생각의 나무 꾸미기',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가 지원한 문화상품권으로 참석한 어린이 모두가 스스로 마음에 드는 책을 직접 고르는 '찾아가는 책방', 위원회 독서권장 캐릭터 '책뽀'와 함께하는 즉석 사진 찍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지리적, 문화적으로 소외된 아동들이 독서를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

 

또한 이날 행사를 위해 우리도서관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에서 선정한 초등학생 수준별 권장도서 '라이브러리 스타트 북'과 '팝업 북'전시회도 마련하여 다양한 독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꿈과 창의력을 키우는 '신나는 책나라 여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