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Launch yourselves into the world!

Our future rests on your shoulders.

 

 

 I. 새해를 맞이하며...

 

2010년 경인년(庚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면 설레는 희망과 기대로 우리의 삶을 새롭게 설계하고 계획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2010년이라는 하얀 도화지에 희망하고 계획하는 모든 일들을 멋지게 그려나갈 수 있는 귀하고 소중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특히 범띠 해인 올해 호랑이의 기상과 용맹함이 도전·창조·변화가 있는 희망찬 계남교육에 활력을 불어넣으리라 확신합니다.

 

Ⅱ. 겨울방학 - 비상을 위한 준비의 시간…

 

벌써 겨울방학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겨울 방학은 1학년에게는 이제 어엿한 중학생으로서 2학년을 준비하는 기간, 2학년에게는 고등학교 진로를 생각하고 준비하는 시기, 3학년에게는 자신이 선택한 진로를 기반으로 그 토대를 닦아 나가는 기간으로서의 의미를 갖습니다.  


방학은 그동안의 자신을 돌아보고 의지를 재충전하고 꿈을 성장시키는 발판이 되는 매우 귀중한 시간입니다.


따라서 방학을 맞이하는 계남중학교 학생 여러분들은 스스로에게 방학은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생각하고 계획하고 준비해서, 의미 있는 시간들로 채워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방학을 보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학교의 규칙적인 생활에서 벗어나 가정과 학교 밖에서 자유롭게 생활하게 되고, 각 교과목 선생님들의 가르침에서 벗어나 스스로 생각하고 계획하고 공부해야 하는 시간이 많은 만큼, 스스로 어떻게 계획하고 노력해 나가느냐에 따라 방학의 성패는 좌우됩니다.


아울러 책을 많이 읽으며 많은 생각을 하고, 여행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면서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운 겨울, 건강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이면서, 겨울 방학이 스스로에게 더 높이 비상하기 위한 준비 기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Ⅲ. 긍정적인 생각으로 좋은 것들을 만들어나가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히말라야 정상에 오르는 산악인들이 고산증으로 괴로울 때 진통제 역할을 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좋은 생각'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힘들다, 괴롭다, 두렵다, 짜증난다' 처럼 나쁜 생각을 하면 머리가 더 아파지지만, '괜찮다, 할 만하다, 잘할 수 있어' 등 좋은 생각을 하면 한결 나아진다고 합니다.


모든일에'함께하는, 자랑스런, 앞서가는, 실력있는'Top Brand 명문교 桂南人들이여! 적극적이고 긍정적이며 좋은 생각으로 희망하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고] 비상하라! 그대들의 어깨 위에 우리 미래가 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