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교육연합신문=우병철 기자] 우리나라 자동차공학을 대표하는 학술기관인 한국자동차공학회 (회장 이언구, 현대자동차 수석부사장)에서는 대학생들에게 자동차를 직접 설계 및 제작기술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자동차산업의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2012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KSAE Baja & formula 2012, 8월 22일 ~ 24일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의 참가접수를 마감했으며 국내 최대 참가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이 주행이 가능한 차량을 직접 설계, 제작하여 자동차 경주를 통해 우승팀을 가리는 대회로서, 자동차를 전공하거나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최고의 축제의 장이다.

 

금년 대회에는 전국 81개 대학 139개 팀 1,200여명이 참가 신청했으며, 역대 대회 중 가장 많은 참가팀이 신청했다.
 
올해에는 Off-Road 경기인 Baja 경기, 독특한 디자인과 기술아이디어 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기술 부문과 함께 2012년부터 신규로 On-Road 경기인 Formula 경기와 연비우수차량을 가리는 연비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퍼레이드, 지도교수 번외경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며 참가팀에게는 지식경제부장관상, 해외연수 기회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전용 홈페이지 (
http://jajak.ksae.org)를 이용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2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8월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