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수료
● 광양시 의회 의장
● 전라남도체육회 부회장, 사무처장
● 광양백운고등학교 설립추진 위원장
● 광양백운고등학교 운영위원장
● 전남드레곤즈 프로축구단 단장
● 대한축구협회 이사
● 전남축구협회 회장
● (현) 광양시 의정동우회장

 

지난 30여 년 동안 체육과 인연을 맺어오면서 전남 체육교육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공로로 전라남도 교육상이란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은 평소 전남 체육진흥 및 미래가 우수영재 육성에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어 전남체육회 사무처장 재직 시 체육인재 육성 장학기금 조성에 앞장서서 매년 초·중·고·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매년 더 많은 학생들이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기금 조성에 노력할 것이며,청소년 교육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미력하나마 전남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특히 중국 길림성 광양촌에 있는 소학교, 중학교 명예교장을 20년간 해오면서 전남도내 초등학교, 중학교와 자매결연 추진 등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갈 것이며, 조선족 학생들과 친교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동포애와 고향사랑 운동에도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이렇게 큰 상을 저에게 주신 것은 앞으로도 전남교육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힘이
되어주라는 소명으로 알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학생 장학기금 조성 등 체육 인재 육성에 기여
학생 체육 인재 육성 장학기금 16억 9천만원 조성과 매년 70명씩 총 42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체육 장학기금 2,8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체육 인재 육성에 기여하였습니다.

 

*체육교육 발전 기반 구축에 기여
22개시군 체육회 조직 활성화와 학교운동장 인조잔디시설, 육상 트랙 국제규격 교체 사업 등 학교 체육시설 현대화를 지원하였으며, 초·중·고 여자 축구팀 창단을 지원하여 전국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양하는 등 체육교육 발전 기반 구축에 기여하였습니다.

 

*중국 길림성 광양촌 학교 명예교장으로 교육분야 민간외교 활동
광양촌 지원 사업회 조직·운영, 조선족 소학교·중학교와 광양시 소재 초·중학교의 자매결연을 추진하고 20년간 1억 8천만원의 성금과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조선족 학생의 민족애와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등 교육 분야의 민간외교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정복 광양시 의정동우회장, 제36회 전남교육상 수상소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