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원장 유옥진)은 10월 27일 2009 예술영재교육원 신입생 선발 전형 결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였다. 이번 신입생 선발 과정은 모집정원 20명(음악분야 10명, 미술분야 10명)에  53명이 지원하여 전형 결과 총23명(음악 12명, 미술 11명)의 최종 합격자가 선정되었다.

  

이번 선발은  투명하고 공정한 학생 선발을 위하여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1차 서류심사, 2차 실기 전형, 3차 심층면접의 전 과정에서 철저를 기하였으며, 전형 당일에는 매 시험마다 시험순번을 추첨하는 과정을 거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들의 신뢰를 확보하였다.

  

특히, 광주광역시 안순일 교육감의 “선발과정에서 저소득층 학생 중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하여 참여시키는 방안을 강구하라.”는 특별 지시에 따라 재능은 있으나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 저소득층 학생을 배려하였다.

 

예술영재교육은 선발된 학생의 전공분야와 관련된 유능한 지도강사를 공개 채용하여 1:1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며, 내년 신입생 선발은 무용분야까지 확대하여 한국적 남도의 맥을 잇는 전통예술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은 11월 27일 개원 예정이며,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광주에서는 처음으로 공교육을 통한 예술영재교육의 수혜를 누리게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의 희망, 공교육으로 예술영재를 기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